사람만큼 차도 중요합니다.  
김시창닷컴은 | 중고차정보 | 자동차상식과 뉴스 | 사람과사진 | 이야기게시판 | 1:1상담서비스


김시창 (010-3382-5504)
sichang67@hanmail.net

1967년 경북 안동
성균관대 중어중문학과 ('86)
성균관대 언론정보대학원 ('98)
前민주언론운동시민연합 기획부장

 


01. 왜 ‘10일 동안’이냐 ... 하면요

  1. 지방에 계신 분들 가운데 인터넷이나 전화상으로만 차량 정보를 확인한 후 ‘계약’을 원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에게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2. 3~4일이나, 일주일 정도면 차량 상태 확인이 충분하다고 생각되지만 가끔 주말에만 사용하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10일’로 정했습니다.
  3. 보름이나 한 달, 두 달 ... 이렇게 시간을 길게 드릴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매매행위’ 자체가 무의미해지기 때문에 ‘10일’로 정했습니다.

02. '환불제'를 시행하게 된 사연은 이렇습니다.

중고차는 ‘임시번호’ 상태라 해도 쉽게 믿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인 소비자들의 시각입니다. 이는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현실이기도 합니다.
<김시창닷컴>은 이러한 불신과 오해를 넘어서기 위해 딜러 정보 공개, 소비자와의 의견 소통 그리고 “고객에게 드리는 약속”을 통해 판매 차량에 대한 A/S 보장과 차량 정보 100% 공개 등을 약속해 왔습니다. 그리고 차량 양도 후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선 성심껏 A/S 해 왔습니다.
<김시창닷컴>은 차량 판매에 앞서 “내가 이 차량을 구입한다는 마음으로” 차량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엔진과 밋션의 오일누유에서부터 엔진오일과 밋션오일 상태 그리고 브레이크패드(라이닝)상태, 또 휠발란스(쏠림), 에어컨, 부동액, 타이어 편마모, 브러쉬, 밧데리 및 제네레이터, 워셔액 및 브러쉬, 각종 라이트 상태 등 차량 운행과 관련된 기본 사항에 대해서는 점검을 완료한 상태에서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미처 점검하지 못한 부분이 있기도 했습니다. 또 점검은 했지만 비용 문제로 충분이 조치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고객 분들과 상의하여 합리적으로 문제점을 개선해 왔습니다.

이러한 작은 노력에 힘입어 그동안 차량을 직접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터넷상이나 전화상으로 차량 주문을 하고, 구입해 주셨던 많은 분들이 계셨습니다.
목포에서 임덕종 선생님(세피아2),
강원도 정선에서 이범주씨(뉴무쏘),
대구에서 정영희 주부님(뉴코란도),
대전에서 심원용씨(스펙트라),
경기도 화성에서 오성희 선생님(스펙트라),
광주에서 오제헌씨(아벨라),
파주에서 서우종 중위님(비스토)
서울에서 박승덕 선생님(티코 &카스타)
그리고 제주에서 민성삼씨(누비라2) 등 많은 분들이 인터넷상에 나와 있는 차량 정보만 보고 ‘계약’을 하셨고, 차량을 직접 확인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구입’하기도 하셨습니다.

이러한 거래는 전적으로 상호 신뢰가 바탕이 되었으며, 이 경우 <김시창닷컴>은 오히려 더 큰 책임감으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서로 불필요한 시간과 에너지를 아낀 효율적인 거래가 되었습니다. 가끔 예상치 못한 A/S 사항들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모두 합리적으로 조치해왔으며, 현재까지 특별한 문제는 제기되지 않고 있습니다.

<김시창닷컴>은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100% 환불제”를 시행하고자 합니다. “

03. 100% 환불제”란

<김시창닷컴>을 통해 차량을 구입, 본인 앞으로 이전등록을 한 후(여기까지는 일반적인 매매행위입니다.) ‘10일 동안’ 구입한 차량에 대해 다시 한 번 종합적인 평가를 할 시간을 드린다는 것입니다.
만약 그 시간 내에 구입한 차량을 도저히 탈 수 없겠다는 결정적인 사유가 발생하거나 구매한 차량에 대한 A/S가 비상식적이고 불합리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소비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김시창닷컴>은 이전등록비를 제외한 차 값 전액을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환불제 시행』은 “환불해 주겠다”는 의미를 부각하고자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만큼 ‘좋은 차’, ‘소개한 만큼의 상태 그대로인 차’를 권해드리겠다는 <김시창닷컴>의 다짐이라고 여겨주십시오.그렇다고 해서 선언적 의미는 아닙니다. 약속 불이행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을 지겠습니다. <김시창닷컴>을 찾은 분들이 환불을 전제로 차량 구매를 하진 않을 거라 믿기 때문입니다.
‘중고차 딜러’는 A/S 센터 직원도 아니고 정비소 직원도 아닙니다.
판매할 차량에 대한 정보(사고 유무, 주행거리, 차주 내력, 관리 상태 등)를 정확하게 제공해 주고, 이전등록 업무를 안전하게 대행해 주는 일을 하는 사람이 ‘딜러’입니다. 때문에 중고차 매매와 관련된 모든 책임이 ‘딜러’에게만 있다고 생각진 않습니다.
중고차 매매의 주체는 ‘딜러’와 ‘소비자’ 양자 모두입니다. 파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자기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그럴 때 정말 좋은 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김시창닷컴>은 ‘깨어있는 딜러’로서의 자세와 역할에 더욱 충실하겠습니다. 이곳에 오신 여러분들도 ‘깨어있는 소비자’가 되어 주십시오. 서로 상식이 통하면 됩니다.
작지만 실속 있는 보탬이 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

Untitled Document